통념은 장기 기증을 통해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포인트에서 광고에 담을 메시지를 잡죠.
이 광고는 그 메시지를 약간 비틀어서
'장기 기증 없이 죽는 것은 다른 한 사람을 더 데려가는 것이다' 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뭐... 꼭 같을 수는 없겠다만,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한다는 것은 생명을 없애는 것과도 같죠.
'사고 상황' 을 가정한 것에 대해 부정적으로 판단한 분들도 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고 나면 확실히 경각심을 일깨우니 저는 인정!
반응형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my]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공모전 응모작 (1) | 2012.01.20 |
---|---|
[AD/my] 편강탕 버스 광고 공모전. 나의 첫 공모전, 첫 수상. (3) | 2012.01.20 |
[AD/thumbs up] 맥도날드의 Large Coffee 광고, 주변경로와 중심경로처리 (0) | 2012.01.15 |
[AD/thumbs up] 아이의 관점에서 보는 광고들 (0) | 2011.12.05 |
[AD/thumbs up] 유머러스한 Google Demo Slam 광고 (0) | 2011.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