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thumbs up] 맥도날드의 Large Coffee 광고, 주변경로와 중심경로처리

SGZ 2012. 1. 15. 04:20



요즘 새삼 진로 고민을 하느라 광고 포스팅을 한참 못했네요.
마음을 다잡고 다시 할 일을 해야겠습니다.

출처: adsoftheworld.com

맥도날드의 Large Coffee 광고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타입의 광고네요.

심플한 구성
간결한 메시지
시선을 끄는 artwork

을 두루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광고가 주변 경로로 처리될 수 밖에 없는 현대인의 시선을 끌기 위해서는 직관적인 광고가 효과적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정보 처리 방식은 주변 경로를 통한 것, 그리고 중심 경로를 통한 것이 있다고들 합니다.
주변 경로를 통하는 것은 자극을 받아들인 후에 자극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고 지나치는 것이고,
중심 경로를 통하는 것은 자극을 받아들인 후에 그 자극에 대해 숙고 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벽에 붙어있는 광고를 스윽 보고 지나가면 주변 경로를 통해 그 광고를 접한 것이고
그것 앞에 멈추어서 그 안의 텍스트를 읽고 생각해본다면 그것은 중심 경로를 통해 접한 것이죠.

세상 어느곳이든 광고 텍스트들이 존재하는 세상입니다. 
중심 경로를 통한 정보 처리는 많은 에너지 소모를 요구합니다.
때문에 항상 수많은 자극에 둘러쌓여 사는 현대인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자극을 주변 경로를 통해 처리하게 됩니다. 접하는 모든 자극들을 중심경로를 통해 처리한다면 미쳐버리고 말겁니다.
그리고 그 넘쳐나는 광고들 사이에서 더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더 많은 곳, 더 생각하지 못한 곳에 광고들을 설치하기 위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죠.
참 정신없는 세상입니다.


더 이상 이런 광고는 통하지 않는다구요



때문에 앞으로의 추세는 더욱 더 직관적이고 간결한 메시지를 담은 광고가 각광을 받을 겁니다.
세상은 그렇게 돌아가지만 그것이 옳은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광고를 업으로 삼고자 하는 학생으로써 현대인에게 광고란 어떤 의미인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