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광고/칸광고제] 디젤 - 똑똑한놈들은 뇌를 가졌지만, 멍청이들은 Ball 이 있다

SGZ 2011. 7. 15. 01:12



제목: SMART MAY HAVE THE BRAINS 똑똑한 애들에게는 지성이 있을지 몰라도 1/3 
광고주: DIESEL 
제품/서비스: APPAREL AND ACCESSORIES 
대행사: ANOMALY New York, USA

 

똑똑한 애들한테는 뇌가 있을지 몰라도 
멍청한 애들한테는 거시기가 있어.

 

사람의 ‘뇌’를 뜻하는 brain은 한편으로 ‘지성’을 은유하는 말. balls는 일차적으로 남자의 고환을 가리키는 속어이지만 한편으로 만용, 배짱, 혹은 바보 같은 짓을 의미하기도 한다.
출처: http://www.canneslions.co.kr/
 



광고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회사의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배웠던것 같지만 요즘에는 단순히 그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위의 광고는 어떤 제품의 광고라기 보다는 브랜드의 pop하고 자유분방한 이미지 창출을 목표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극적인(?) 장면으로 시선을 확 잡아끌고 간단한 설명을 덧붙인게 전부입니다.
그렇지만 디젤이 강조하고자 했던 이미지는 확실히 각인되네요.

자세히 들여다 보고 아! 하고 깨닫게 하는 광고도 좋지만
이렇게 직설적이고 직관적인 광고 또한 큰 매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광고는 눈에 띄는게 우선일테지요^^ 그런 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지니고 있는 광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