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Seth Godin 세스 고딘 TED 강연 - Be Remarkable!

SGZ 2014. 8. 6. 08:01



Remarkable 하니 "Be the Remarkable" 을 슬로건으로 가지고 있는 어떤 디지털 대행사가 떠오른다. 새삼 Remarkable 이라는 단어가 중요해 보인다.

한글 캡션을 달아주신 분의 마음은 정말 고마운데, 번역이 엉터리인 부분이 꽤 많이 보인다 ㅡㅡ; Remarkable 의 번역어도 '돋보임' 보다는 '남다른' 이 조금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Remarkable 의 비결은 간단하다. "누구보다빠르게난 남들과는 다르게!" 써놓고 보니 아웃사이더도 이 케이스네 ㅋㅋ 남들과는 다르게 빠른 랩으로 뜬 케이스니.


보면서 든 두 가지 생각.

1. 흔히 이성적인 사람들의 사고 방식은 목적이라는 방향을 설정해 놓고 그곳에 닿기 위한 method 를 찾는 것이다. '~하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를 고민하는 방식이다. 허나 가끔은 목적성을 잊어보는 것 도움이 될 때가 있겠다. 목적 달성을 위한 차별화보다, 한번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는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이다워낙 세분화, 다양화가 이루어진 사회이고 시장이다 보니 그러한 차별화마저 쉽지 않을지도 모른다. 양 속에서 질을 찾는달까, 그렇게 제한없이 생각을 펼치다 보면 목적에도 맞는 히뜩한 아이디어를 찾게 될 지도 모른다. 

2. 이건 마케팅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인생 이야기이기도 하다.



아, 이 Remarkable 하지 않은 블로그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좀 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