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thumbs up] Fitvibe - 기발한 인쇄광고 !

SGZ 2013. 1. 17. 21:36

간만에 포스팅이네요.

요즘 사는게 고되서^^;

오랜만인 만큼 끝내주는 인쇄광고 하나 들고 왔습니다!


카피를 꼭 읽어보세요.






  ' We really know how to make you work out at Fitvibe health and fitness center for maximum results. you'll be working out before you know it. how is this for start?'

--> '우리는 fitvibe 헬스장에서 당신을 제대로 운동시켜서 최상의 결과를 끌어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알기도 전에 운동하고 계실껄요? 이것으로 한번 시작해보는것은 어떤가요?'



카피가 읽기 어렵게 되어있죠?
광고의 카피를 읽기 위해 고개를 좌로 우로 움직이셨나요? 그렇다면 광고의 의도대로 움직인 것입니다.(전 그랬습니다)

"왜 카피를 이따위로 써놨어?" 라는 생각을 하며 좌로 우로 고개를 흔들고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는 한마디 던집니다.
"벌써 운동하고 계시네요. 목운동."
"아! 낚였다!"


  이 광고는 지면 한장의 인쇄광고이지만 Interactive 광고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를 접한 사람은 고개를 좌우로 돌리는 순간, 단순한 광고 메시지의 수용자를 넘어 일종의 '참여자' 가 됩니다. 인쇄광고 주제에 인터랙티브적 요소라니...!

 인쇄 광고의 일반적 패러다임. 그것은 사각의 지면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구하는 것입니다. 그 소구는 주로 유머, 섹스어필, 공감, 감동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지면 '안의' 메시지만을 생각합니다. 

반면 이 광고는 지면 '밖에 있는' 수용자의 행동을 이용합니다.
창의력만 있다면 지면광고 한장으로 interactive 가 가능하네요! 아주 기발한 광고입니다. 

Thumbs up!


깐느는 이런 광고에 사자 안주고 뭐하는건지...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