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AMIYA BUSINESS CARD 타미야 명함
광고주: SIAM TAMIYA
제품/서비스: MODEL KITS SHOP
대행사: CREATIVE JUICE\BANGKOK (TBWA) Bangkok, THAILAND
개요:
타미야의 제품은 사람의 손이 닿을 때 진가를 발휘함을 알려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자 했다.
솔루션:
고객들이 직접 조립해볼 수 있게끔 명함을 샘플 모델 키트로 만들었다.
인사이트:
명함처럼 단순한 물건이 플라스틱 모델이 될 수 있다고 알려 사람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결과:
이 기발한 발상이 플라스틱 모델 애호가들 사이에 화제가 되면서 사람들이 상점으로 달려가
명함을 요구하게 되었다
source:
http://www.canneslions.co.kr/?p=1496
타미야라면 초등학교시절 가지고 놀았던 미니카의 브랜드로 유명했죠.
그랬던 타미야가 칸 광고제에서 수상을 했네요.
놀라운것은 단순히 모양만 저런 것이 아니고,
실제로 조립을 통해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명함은 종이로 만들어진다' 는 명제를 깬 것만으로도 이렇게 Fun 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세상에는 어떤 또 다른 부정해볼만한 상식들이 있을까요?^^